별앤파트너스는 태국, 말레이시아에서 골프장을 운영하는 (주)아티타야가 골프 종합 플랫폼인 스마트스코어를 운영하는 (주)스마트스코어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는 거래시 필요한 자문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아티타야는 2008년 태국 소재 방콕 아티타야 cc를 인수하면서 태국에서 골프장 운영을 시장한 이례로, 태국 소재 방콕 아티타야 cc, 치앙마이 아티타야 cc, 칸차나부리 아티타야 cc, 말레이시아 소재 보르네어 cc 등 국내 골퍼들에게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총 4개의 골프장을 직접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스코어는 ‘스마트클럽(골프장 IT 솔루션)’을 국내 골프장 365개(약 80%)에 공급하고, 약 34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골프 플랫폼 어플 ‘스마트스코어’를 운영하는 국내 최대의 골프 플랫폼 회사입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아티타야는 스마트스코어 그룹의 새로운 계열사로 편입하게 되며, 기존 아티타야 주주와의 공동경영 구조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이번 투자로 스마트스코어 그룹의 글로벌 골프시장 진출에 있어 강력한 시너지가 될 것으로 보이며, 이를 계기로 스마트스코어 그룹의 글로벌 골프 시장 공략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별앤파트너스는 본건 거래 관련하여 필요한 계약서 검토, 협상, 거래종결 시 필요한 자문 일체를 제공하였습니다.


본 건은 강혜미, 원우진, 이윤환 변호사가 수행했습니다.